안녕하세요. 하루만 지나면 설 연휴네요. 다들 연휴를 앞두고 여행 계획을 많이 세우셨을 것 같습니다. 오늘은 해외에 나가시는 분들이 인천공항 장기주차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. 특히 여행객들이 많이 붐비는 연휴기간에 어떤 방법으로 주차를 하는 것이 안전하고 합리적 일지 방법을 찾아보도록 할게요.
[ 목차 ]
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
가장 좋은 방법은 인천공항에 있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. 1 터미널과 2 터미널에 각각 장기주차장이 있는데요, 이곳을 이용하는 것이 사실 가장 안전하고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소형 기준으로 하루 요금이 9,000원이며 공항과의 접근성도 좋은 편 입니다.
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.
https://super-bitt.tistory.com/15
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장기주차장 예약 방법
안녕하세요. 오늘은 인천공항 장기주차 및 주차대행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. 곧 설 연휴가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. 인천공항을 방문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
super-bitt.super-bitt.com
그러나 이번 연휴처럼 방문객이 몰리는 시기에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 미리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예약도 안되고, 무작정 갔다가 주차를 하지 못하고 비행기 시간을 놓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제 경우에도 이번 설 연휴에 장기주차장을 예약하려고 했으나 일주일 전에도 이미 마감이 되어서 당황을 했습니다. 이럴 때는 주변에 사설 주차대행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인천공항 장기주차 대행
그다음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. 저도 이번 기회에 처음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업체를 잘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.
먼저 저는 네이버지도를 열어서 검색창에 '인천공항 주차대행'이라고 검색을 해 봅니다.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 업체들이 검색이 되는데요, 저는 하나씩 눌러보고 꼼꼼하게 비교를 해봤습니다.
실내주차 vs 실외주차
주차대행에도 종류가 있는데요, 먼저는 내 차를 주차해 놓을 수 있는 주차장의 차이가 있습니다.
실내주차 vs 실외주차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, 당연히 실내주차가 실외주차보다 가격이 비싸겠죠? 그래도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는 너무 더운 곳에 주차를 하거나 너무 추운 곳에 주차를 하면 여행을 다녀와서 차에 탈 때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을 좀 더 내더라도 실내주차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픽업방식차이
두 번째는 픽업방식 차이가 있습니다. 기사님이 내 차를 운전해서 공항터미널에 내려주시고, 다시 픽업을 할 때도 직접 차를 가져다주시는 방식이 있고요, 업체의 셔틀을 운영해서 오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.
둘 다 장단점이 있겠죠? 다른 사람이 내 차를 운전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셔틀운행하는 업체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고요, 만약에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바로 내 차를 타고 이동하시고 싶은 분들은 기사님이 차를 픽업해 주시는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 셔틀을 이용하게 되면 사람이 몰릴 때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고, 늦은 시간이나 이른 시간 입국하는 경우에도 생각보다 딜레이가 될 수 있어서 이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.
추가로 이용 후기들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면서 서비스 퀄리티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당일에 도착했는데 갑자기 연락이 안 된다는 업체도 있어서 예약을 확실히 하고 출발 전 날에도 더블체크를 하는 게 좋습니다.
그리고 업체 홈페이지에 가보면 주차장 사진을 올려놓은 곳도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라요!
'여행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장기주차장 예약 방법 (0) | 2024.02.05 |
---|